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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소식] 제14회 QI경진대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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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충무병원 제14회 QI경진대회 개최
지난 12월 05일 심사위원 및 발표자를 포함한 70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 14회 QI 경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QI 경진대회는 1년 동안 부서에서 열정과 노력으로 진행했던
의료 질 향상 활동의 결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 QI활동은 모두 10개 팀이 참여했으며, 이 중 구연발표 8팀이 1년간의 QI활동 성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최우수상은 「입원생활 안내 동영상을 통한 환자/보호자의 이해도 및 만족도 향상」을 주제로 발표한 61병동이 수상하였고, ▲ 우수상은 「FMEA를 통한 투약오류 감소활동」을 주제로 발표한 10병동과 「출장검진 수검자 고객 만족도 향상 활동」을
주제로 발표한 직업환경의학센터 출장검진팀이 수상, ▲ 장려상은 「외래 채혈실 내원 고객 만족도 향상 활동」을 주제로 발표한 진담검사실, 「혈액투석환자의 칼슘X인 충족률 향상 활동」을 주제로 발표한 인공신장실, 「조직검사 접수 시 오류 발생률 감소」을 주제로 발표한 병리실이 수상, ▲ 노력상은 「동정맥루 풍선 혈관 성형술 고객 만족도 향상 활동」을 주제로 발표한 angio실, 「외래 재진환자 예약률 증진 활동」을 주제로 발표한 원무부가 수상하였습니다.
포스터 참가인 「영양상담률 관리와 식사 회진을 통한 환자 만족도 향상」을 주제로 한 영양실, 「CP적용률·완료율 증진 활동」을 주제로한 QPS실 2팀의 QI활동도 경진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입구에 포스터를 전시하여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든 발표를 마치고 이어진 총평에서 이지혜 이사장님은 “ QI활동은 단순히 한 번의 노력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앞으로 꾸준히 실천하고 발전시켜야 할 중요한 과제입니다.
모든 직원들이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어야합니다.
QI활동은 결코 마침표가 있는 일이 아닙니다.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개선활동은 항상 유연하게
진화해야 합니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이 중요한 여정의 주인공입니다.
함께 힘을 합쳐 QI활동을 꾸준히 유지하고 발전시켜 나갑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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